기해년 새해를 맞는 우리들의 소망!!

2019년 새해를 맞이하며

2018 제야의 종 타종행사

     

    '서프라이즈' 의학계 미스터리,

    '뇌'가 없어도 살아갈 수 있는 이유

    1980년 영국의 한 병원. 의사 존 로버는 머리 둘레가 크다며 찾아온 남자의 뇌 CT 사진을 찍고 경악했다. 남자는 뇌가 없었던 것<관련사진자료-왼편>-부산일보

     

     

    <적명스님과 아잔브람스님>

    초기불교와 간화선의 만남

    원담스님 = 마음과 뇌의 관계. 그리고 마음의 본질은 무엇인가.

    아잔브람 스님 = 뇌와 마음의 관계는 흥미롭다. 1981년에 존로버교수가 뇌가 없는 소녀를 발견했다. 수학을 공부하는 대학원생이었다. 씨티 촬영을 해보니 뇌가 없었다. 지성도 높았고 사회적으로 적응도 잘했다. 마음이 뇌 밖에 존재한다는 것을 현대과학은 인정하지 않는다. 마음이 뇌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고, 뇌가 마음에 존재하는 것이다.

 

제1기 세계인문학 슬로 탐방: '3.1운동 100주년 특별기획' 고대도시와 독립운동 루트를 따라가다!

2019년 새 해, 불광미디어에서 새롭게 세계인문학 슬로탐방을 시작합니다. 세계문화유적과 불교유적을 순례하며 그곳에 얽힌 역사화 문화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입니다.그 첫 번째 시간, 2019년 제1기 세계인문학탐방은 3.1운동 100주년 특별기획입니다. 중국의 베니스라 불리는 강남오월(江南吳越) 지역(상해/가흥/호주/소주/무석)의 핵심 문화유산과 불교유적을 순례하고 임시정부 독립운동 루트를 따라가며 역사의 숨결을 느껴볼 예정입니다.제1기 세계인문학 슬로탐방은 동양철학자 성태용 교수(건국대 명예교수)의 안내로 진행되며, 현장 탐방 전에 당(唐) 3대 시인의 문학세계, 백범일지 강독 등을 주제로 사전 강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여행을 통해 역사와 소통하며 인문학적 소양을 고취시키고픈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 및 참가 신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goo.gl/4feKhg

 

네티즌 정보 공유페이지를

보다 새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있습니다.

위를 크리학시면

살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