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운영자COLON lomerica

BUTTON_POST_REPLY
lomerica
전체글COLON 306
가입일COLON (토) 09 29, 2018 10:23 am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전체글 글쓴이: lomerica » (화) 01 05, 2021 9:19 am

대망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동안은 코로나19로 힘든 역경 속에 너무나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다시 한번, 아직도 많은 환자분들과 그 가족 여러분들께 힘차게 빠른 쾌유가 있길 기원드립니다.
어서 빨리 생명이 평온의 길로 들어서는 광명의 소생으로 이어지길 힘차게 힘차게 나아갈 수 있길 빌어마지 않습니다.

여러분!!
삶은 실은 죽음으로 가는 여행이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죽음을 이 몸뚱이가 있을 때는 우리 눈에 보이니까 살아 있다고 하고, 몸뚱이가 없어져 보이지 않으면 죽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 불교는 생과 사를 이원론으로 구분해 보는 것에서 벗어나 생멸이 본래 없음을 찾아가는 깨달음을 이루고자 합니다.
그렇다고 영혼불멸론을 주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생사를 겪는 것은 오직 업에 따른 허망한 것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생사를 겪고 있는 삶에 대해 경에는 이런 게송이 실려 있습니다.
전생의 일을 알고자 하는가,
금생에 받는 이것이니라.
내생의 일을 알고자 하는가,
금생에 하는 이것이니라.

생사고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마음을 찾아 깨치는 그 순간에 육도고해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중생들은 육도고해가 따로 존재하는 것으로 착각하지만, 몽중의 세계도 실존인양 착각하였다가 잠을 깨면 환상으로 인식하듯이,
마음이 어리석으면 환상을 실존으로 착각하고 살다가, 어리석은 마음을 깨달으면 환상세계는 자취도 없이 사라지는 것과 같다했습니다.

어떠한 역경도 이겨내며, 마음을 곧게 밝혀 진정한 평안을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
새해를 맞는 새로운 각오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많은 생령들의 한결같은 노력으로 마침내 코로나도 퇴치되어 더불어 행복이 다가서길 기원합니다. 부처님의 무량공덕으로 어려운 난국이 속히 퇴치되소서.
나무 마하반야 바라밀.

2021년1월4일 한원각행 합장
BUTTON_POST_REPLY